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수상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수상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7.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전공 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에서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해 금상 및 은상을 수상했다고 1일 전했다.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 행사로 (사)한국조리협회에서 주최한 대회이다. 세계적 수준의 전문 조리사를 양성하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이에 해당 학교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수상실적을 기록하였다고 전한다.

실제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 빠띠시에전공 학생들은 디저트 부문 금상(최태민, 최유준), 초콜릿 부문 금상(박현주, 조하영, 김정훈), 유럽빵 부문 은상(박인성), 슈가크래프트 부문 은상(엄영채, 김진영 학생)을 수상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대회가 계속적으로 연기되는 등 연습 과정에서 힘든 점이 많았지만 옆에서 도움을 준 교수님과 친구들 덕분에 무사히 대회에 참가할 수 있었다. 그리고 대회 준비반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활용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고, 앞으로도 더 다양한 대회에 참가해 실력을 키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제과제빵 실력 및 경쟁력 함양을 위해 다양한 대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교내에서 대회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설탕, 빵, 초콜릿 공예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3master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출전 대회의 일정 및 규모, 특성에 맞게 대회준비반을 꾸려 전담 교수진의 1:1 지도하에 대회 준비를 하고 있다.

그 결과, 해당 전공 학생들은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뿐 아니라 대한민국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한국음식관광박람회 전시대회, 쇼콜라티에 경연대회, 제과명장배 아카데코, 베이커리페어&디저트쇼 등에 참가해 우수한 수상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이처럼 각종 대회 참가를 도우며 학생들의 실력 및 취업 스펙까지 관리하는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며,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