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집 급식·위생 안전점검
광주시, 어린이집 급식·위생 안전점검
  • 광주=오인기기자
  • 승인 2020.06.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집단 장염과 식중독 방지 
광주시가 본격적인 여름철에 대비해 관내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광주시가 본격적인 여름철에 대비해 관내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광주=오인기기자] 광주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에 대비해 오는 7월28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어린이집·유치원 집단 장염 및 식중독 발생으로 영유아 안전사고가 잇따르고 있어 각종 위생 관련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 차단하고 영유아의 건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점검은 식품위생감시원을 활용해 세균 오염도 측정기로 주방 도구 등에 대해 오염도를 측정하는 한편 위생모·위생복 착용여부 및 개인위생 관리, 칼·도마 구분 사용, 시설·설비 관리,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여부, 식단표 작성 적정성 여부, 식재료·식단표 관리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집 통학차량 및 코로나19 방역관리 이행사항 등 안전점검도 병행하여 결과에 따라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토록 하고 위법사항 확인 시 행정처분 등을 통해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에서는 안전점검표에 따라 일일 안전점검을 실시해 미흡한 부분을 즉시 보완하고 하절기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