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별내 A13블록, 국민임대 신혼부부 단지로 조성된다
남양주별내 A13블록, 국민임대 신혼부부 단지로 조성된다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6.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국민임대 총 787세대 26 · 37 · 46㎡ 세가지 타입

경기 동북부 신도시 남양주별내지구에 국민임대 신혼부부 특화단지가 조성된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남양주별내 A13블록에 26 · 37 · 46㎡ 세가지 타입으로 총 787세대 신혼부부 중심의 국민임대 단지를 건설한다. 해당 단지는 신혼부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설계와 시설물이 계획되어 눈여겨 볼 만 하다.

해당 단지에는 공동육아라운지, 유아놀이터, 맘스라운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육아보육시설이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LH 관계자는 “남양주별내 A13블록은 서울 가까이 위치하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 접근성이 좋아 출퇴근이 편리한 것은 물론 출산을 앞뒀거나 영유아 자녀를 가진 신혼부부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육아보육시설이 조성되는 신혼부부 특화단지라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남양주별내 A13블록은 경춘선 별내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지하철 8호선·4호선 연장계획도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반경 1.5km 내 별내IC, 갈매IC, 퇴계원IC가 위치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간선급행버스(BRT) 등 다양한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남양주별내 A13블록은 몰세권 입지다.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하며 단지 앞에 대규모 복합상업시설 조성될 예정이다. 또, 이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CGV, 별내카페거리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연환경 또한 쾌적하다. 수락산, 불암산, 용암천, 불암천, 별내중앙공원, 은하수물길공원, 어울림공원 등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도보통학거리에 한별초등학교, 한별중학교 위치함은 물론 근교에 삼육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육군사관학교 등 다수 대학이 소재하여 교육여건 또한 양호하다는 평가다.

한편, 남양주별내 A13블록 국민임대는 지난 6월 26일(금)에 입주자모집공고를 시작하였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