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이틀간 ‘기업살리GO! 마켓’
고양시, 이틀간 ‘기업살리GO! 마켓’
  • 고양=이성훈기자
  • 승인 2020.06.2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속 중소기업 판로 확대

고양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시 관내 기업을 위해 7월4~5일 이틀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기업살리GO! 마켓’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공회의소·기업경제인연합회·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 주관으로 코로나19로 경기불황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시 기업들의 창고에 누적된 재고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고양페이·정부재난지원금 등 사용을 위한 카드결재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기업살리GO! 마켓’에 참여하는 업체는 사회적기업·협동조합을 비롯해 고양시에 본점 또는 공장등록 제조업체로 신발, 축구공, 화장품 등 70여개 업체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철저한 방역대책의 일환으로 행사 전후 행사장 방역을 실시하고 동선별 방역물품과 손소독제 구비 및 물리적 거리두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입구에는 QR코드 등록 및 열화상카메라 등을 통한 방문객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방문객들에게는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을 독려하여 개인위생수칙을 지키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장 운영을 위해 행사 현장에 시민안전지킴이 및 모범운전자 등 120여명을 배치해 출입구별 입장객을 안전하게 입장시켜 원활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 상황 속에서 물류비용 절감과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재고 소진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한 자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