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구립도서관, 스마트 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인천서구구립도서관, 스마트 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 인천=구봉회기자 
  • 승인 2020.06.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관 소장 자료 이용

인천광역시서(H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 구립도서관은 무인 도서대출ㆍ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도서관에서 인천서구구립도서관(검암, 석남, 검단, 심곡, 신석) 5개관 소장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상호대차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상호대차서비스’란 다른 도서관에 원하는 자료가 있는 경우 가까운 도서관에서 자료를 대출ㆍ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도서관간 자료 공유(활용)서비스이다. 기존 구립도서관(5개관)간 시행 중이었던 상호대차서비스를 스마트 도서관(2개소)으로 확대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구립도서관 회원은 원하는 자료가 스마트 도서관에 없는 경우 홈페이지(www.issl.go.kr)에서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도서는 매주 수요일 스마트 도서관에 비치된다.

스마트 도서관은 인천지하철 2호선 서구청역과 검단사거리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청 도서는 1인 최대 3권, 대출일로부터 14일간 이용 가능하다. 단 스마트 도서관 특성에 따라 기기 투입이 불가한 경우에는 신청이 취소될 수 있다.

도서관 담당자는 “비대면 도서대출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마트 도서관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보다 빠르게 이용자에게 제공하여 서구민의 독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iss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검암도서관(032-565-1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