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타지 않는 한식아이템, 가성비 좋은 부대찌개창업 관심 집중
유행타지 않는 한식아이템, 가성비 좋은 부대찌개창업 관심 집중
  • 이다연 기자
  • 승인 2020.06.0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으로 인한 불안정성이 심화되고 있는 요즘, 외식 창업에서 가장 핵심 화두로 떠오른 것이 바로 ‘안정성’이다. 특히 생계형 창업의 경우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계절이나 유행에 따라 매출 변화가 심한 업종을 선택하면 안정적인 생활이 어려워질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외식 창업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이템이 바로 ‘한식’이다. 한식은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덜 받으며, 지속적으로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점심과 저녁, 술자리 고객까지 모두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한식 메뉴로는 부대찌개와 삼겹살 등이 있다.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은 외식창업 시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중시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부대찌개와 삼겹살의 복합화로 점심과 저녁 모두 고객을 확보하기에 용이하다. 15형 소형 매장에서 낮에는 부대찌개를, 저녁엔 삼겹살을 팔며 고매출을 올리게 된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 단골이 형성되고, 투자금액을 단기간에 회수할 수 있다.

실제로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은 일부 가맹점에서 일매출 100만원을 돌파하며 가맹점주들로부터 만족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양심적으로 마진율을 공개하며 점주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창업 전 일매출과 마진율을 확인하고 꼼꼼히 따져본 뒤 창업을 결정할 수 있어 창업 리스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본사에 따르면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 업종전환 매장이 평균 5개월 이내에 투자비를 회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평균 창업시설 투자대비 회수금 기간이 짧아 안정성을 중시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은 집기류와 간판, 인테리어 모두 자율시공이 가능하다. 흔한 보증금까지 보증보험으로 대체해 가맹점주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15평 작은 매장에서도 창업이 가능하므로 임대료 부담도 줄어들게 된다. 만약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기존 인테리어와 주방시설을 활용할 수 있으므로 가성비 높은 창업이 가능하다. 현재 운영 중인 업종의 매출이 만족스럽지 않아 고민이라면 업종변경 창업도 고려해볼 만하다.

식당 운영 경험이 없는 사람도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특수 분말 다대기를 본사에서 공급, 간편조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주방 전문인력이 없어도 누구나 같은 맛과 품질로 조리할 수 있어 인건비를 반으로 절감하는 효과가 발생한다. 이를 통해 조리 경험이 없는 초보라도 단기간에 부대찌개 및 삼겹살 전문점을 오픈할 수 있다.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 관계자는 “한식아이템은 유행을 타지 않고, 점심과 저녁 구분 없이 꾸준히 고매출을 올릴 수 있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부대찌개나 삼겹살창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상담을 받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