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자동심장충격기 3곳 추가 설치
하남시, 자동심장충격기 3곳 추가 설치
  • 하남=오인기기자
  • 승인 2020.06.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시설 심정지 환자 신속 대응 
하남시가 심정지 환자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설치한 자동심장충격기(AED). 
하남시가 심정지 환자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설치한 자동심장충격기(AED). 

[경기도민일보 하남=오인기기자] 하남시는 응급의료 취약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환자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AED)를 하남수산물시장, 덕풍경로당,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등 3개소에 설치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119구급대원이 도착하기 전 신속히 사용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 3개소에 예산 700만원을 투입해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다.

하남시에는 현재까지 이번에 설치된 3개소를 포함에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다중이용시설 △조정경기장 △종합운동장 △500세대 이상 아파트 등에 124개가 설치됐다.

시 보건소는 이번에 설치된 시설 이용자에 대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과 지역 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의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최길용 보건정책과장은 “고령층과 이용객들이 많은 경로당과 수산물시장은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웠으나 이번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로 심정지 상황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응급상황 발생 시 중앙응급의료센터가 제공하는 ‘자동심장충격기(AED)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변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