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 도입
안양시, 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 도입
  • 안양=김태영기자
  • 승인 2020.06.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도서관과 평생학습원 대상
안양시 공공도서관과 평생학습원 등 14개 기관에 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이 도입됐다.
안양시 공공도서관과 평생학습원 등 14개 기관에 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이 도입됐다.

 

[경기도민일보 안양=김태영기자] 안양시는 3일 QR코드를 이용한 전자출입명부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에 신속히 대응, 동선 파악을 용이하게 하고 비접촉 방문확인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서비스가 시행되는 곳은 시 공공도서관과 평생학습원 등 14개 기관이다.

기관을 입장하는 시민은 출입구에 비치된 QR코드를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인식,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야 한다.

이 정보는 암호화 과정을 거쳐 안전하게 관리되며 일정기간이 경과되면 자동 파기된다.

이에 따른 방문자의 이력은 감염자 발생 시 동선의 신속한 파악과 바이러스 차단에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방문기록 수기작성에 따른 필기구 접촉의 감염위험도 상당 부분 차단할 것으로 보인다.

석수도서관의 한 관계자는 “스마트폰 시대에 비접촉 방식의 방문자 관리서비스를 도입, 코로나19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바이러스 감염을 극복하고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개발하는데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