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소자본치킨창업 ‘이춘봉인생치킨‘ 부산 사직점 점주의 여성소자본창업 성공사례
[인터뷰] 소자본치킨창업 ‘이춘봉인생치킨‘ 부산 사직점 점주의 여성소자본창업 성공사례
  • 이다연 기자
  • 승인 2020.06.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매장 매출이 급감하면서 업종 변경을 하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다.

배달 매출이 잘 나오는 브랜드나 창업비용이 적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업종 변경으로 최소한의 자금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아 지면서 소자본치킨창업으로 최근100호점을 달성한 이춘봉인생치킨 프랜차이즈가 눈길을 끌고 있다.

소자본치킨창업 프랜차이즈 ‘이춘봉인생치킨’은 실제 업종 변경 성공사례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춘봉인생치킨 부산 사직점 점주를 통해 창업비결과 이춘봉인생치킨 브랜드에 대해서 들어봤다.

Q : 본인소개 & 이전에 했던 일은?

A : 이춘봉인생치킨 사직점 점주 신보교다. 치킨창업을 하기 전에는 치킨과 거리가 먼 미용업을 운영 했다.

Q : 치킨창업 선택이유는?

A: 미용업을 8년간 운영했으니 꽤 오랜 시간 미용업에 몸담고 있었다. 문제없이 잘하고 있었는데, 코로나사태 이후에 매출이 많이 줄어 처음으로 다른창업에 대해 생각해 봤다

코로나영향에도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게 무엇일까 찾아보다가 치킨은 국민음식이기도 하고 배달로도 주문을 많이 하기 때문에 매출이 떨어질 것 같지 않아서 치킨 창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Q : 수많은 치킨프랜차이즈 중에서 이춘봉인생치킨을 선택하신 이유는?

A : 전 유명한 프랜차이즈 보다는 아직 알려지진 않았지만 성장 가도에 있는 프랜차이즈와 가맹점과 본사와의 소통이 잘되는 그런 곳을 찾고 있었다.

또한, 가맹비, 창업비도 저에겐 중요한 문제였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이춘봉인생치킨을 알게 됐다. 브랜드명도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벌써 150호점 오픈을 바라보고 있다는 게 딱 제가찾던 프랜차이즈여서 시작하게 됐다.

Q : 부산 사직점 매장의 특별한 것은?

A: 매장의 특별한 점은 위생관리는 기본으로 지켜지고 있다. 식기세척기와 식자재 보관또한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치킨이 맛있어야 하는 건 당연하지만 서비스와 친절이 뒤따라야 같은 음식도 더 맛있게 느껴진다고 생각한다. 밝은 성격으로 항상 밝게 고객님들을 맞이해서 또 생각나는 매장이 되겠다.

한편 이춘봉인생치킨은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숯불바베큐를 활용한 히트메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수요하고 있으며, 바비큐치킨, 국물떡볶이 등의 조합으로 테이블단가와 배달단가가 높다.

본사 관계자에 따르면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마인드, 맛과 플레이팅으로 차별화된 소자본치킨전문점으로 입지를 굳혔으며, 오븐기 활용하여 12분에 6마리를 한번에 조리할 수 있어 여성소자본창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이춘봉인생치킨은 최근 코로나사태로 예비창업자가 창업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신용등급에 따라 2천만원 미만 창업대출이 가능하며, 기존시설활용하여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한다.

이춘봉인생치킨 창업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