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도서관 정책은 무엇이 있을까
인천 동구, 도서관 정책은 무엇이 있을까
  • 인천=구봉회기자 
  • 승인 2020.06.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정책토론방 의견 수렴
‘도서관 정책은 무엇이 있을까요’란 주제로 주민 의견 수렴에 나선 동구청 청사.
‘도서관 정책은 무엇이 있을까요’란 주제로 주민 의견 수렴에 나선 동구청 청사.

 

인천 동구가 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정책토론방에서 ‘책과 함께 꿈꾸는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도서관 정책은 무엇이 있을까요’란 주제로 주민들의 의견 수렴에 나섰다.

6월 말까지 이 주제로 운영되는 온라인 정책토론방은 민선7기 구정 5대 비전 중 하나인 ‘꿈을 주는 교육도시’를 실현함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꿈을 주는 교육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도서관 정책 △주민 생활환경에서 도서관이 해야 할 역할 △구에서 운영 중인 송림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 바라는 점 등 세 가지를 예시로 들었다.

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구 홈페이지-안녕하세요 허인환입니다-정책토론방에서 자유롭게 댓글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구는 각 토론 과제별로 우수 의견을 선정하여 뽑힌 주민에게 동구사랑상품권(최우수 5만원, 우수 3만원, 장려 2만원 상당)을 지급한다.

구는 교육환경 인프라 개선을 위해 학교 독서문화 활동 지원 사업, 작은도서관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오고 있다. 

최근에는 독서를 기반한 문화 콘텐츠 제공을 확대하고자 송림도서관 내에 가상현실체험학습관을 개관하고 도서관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에 착수하며 도서관이 지역 복합문화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준비를 착실히 이어가고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께서 개진해 주신 의견은 칭찬은 칭찬대로, 질책은 질책대로 구정 업무 추진에 큰 힘이 된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