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자전거지도 제작 시민들 배부 
고양시, 자전거지도 제작 시민들 배부 
  • 고양=이성훈기자 
  • 승인 2020.05.3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동 행정복지센터 등 비치

[경기도민일보 고양=이성훈기자] 고양시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지도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자전거지도는 컬러판 아트지 재질로 휴대가 간편한 리플릿 형식과 보관이 용이한 책자 형태로 제작됐으며 전면에 고양시 주요 자전거길을 소개하고 후면에는 올바른 자전거 이용 안내 등을 담았다.

또한 시민들이 자주 찾는 하천 자전거길의 경우 하천 자전거길로 진입할 수 있는 장소를 표시하고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사진으로 촬영해 지도만 봐도 자전거를 타며 길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자전거 이용자들이 실제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만들었다.

제작한 지도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와 관광정보센터, 구청 시민봉사과 등에 6월4일 비치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 생활정보(교통-대중교통 안내-자전거도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도에 자전거 이용 보험 안내와 기본적인 자전거 안전표시, 사고 대처요령 등을 안내함으로써 부모가 어린아이를 직접 교육시킬 수 있는 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이번에 제작된 자전거지도로 주변 관광지 관광객 유입은 물론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