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민 의원, 공식일정 시작...'안성-동탄 고속전철 · 삼성 첨단AI산업단지' 유치 다짐
이규민 의원, 공식일정 시작...'안성-동탄 고속전철 · 삼성 첨단AI산업단지' 유치 다짐
  • 이태현 기자
  • 승인 2020.05.3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의원. 사진=이규민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의원. 사진=이규민 의원실

[국회=이태현 기자]더불어민주당 이규민(안성) 의원이 30일 현충탑을 참배하는 것으로 첫 공식일정을 시작하며 지역공약 이행을 다짐했다.

예정됐던 3.1운동기념관 고유례 봉행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차원에서 취소됐다. 

이규민 의원은 이날 오전 9시, 보좌진들과 안성 봉산동에 소재한 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 참배하고 새롭게 각오를 다졌다.

이규민 의원은 이 자리에서 “안성시민께서 위임해주신 사명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면서, “안성-동탄 고속전철 유치와 삼성 첨단AI산업단지 유치 등 약속했던 지역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경제위기를 가장 먼저 극복하는 한국, 이제 세계경제를 선도하는 한국이 되도록 일조하겠다”면서, 특히 “서민의 삶을 지키고, 서민의 행복을 위한 정치를 위해 가장 선두에서 길을 열겠다”고 전했다.

이규민 의원은 현재 그에 대한 실천으로 기본소득 법제화를 위한 연구포럼에 가입하고 뜻을 같이하는 동료의원들과 법안 발의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회 상임위원회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 이규민 의원 프로필

▲동국대 국어국문학 학사 ▲심규섭 국회의원실 보좌관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안성시연합회 사무국장 ▲안성신문 대표이사 및 발행인 ▲더불어민주당국민통합위원회 경기도당 부위원장 ▲제20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성 국회의원 후보 ▲안성평화의 소녀상 추진위 상임대표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민선7기 경기도지사 인수위 노동경제환경분과 노동경제환경분과위원회 일자리 단장 ▲제21대 국회의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