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주요 녹지대 3개소 환경개선
인천 남동구, 주요 녹지대 3개소 환경개선
  •     이만복기자
  • 승인 2020.05.1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 반영 소통행정
구월1동 완충녹지(4호), 이곳에 남동구가 산책로 220m를 조성할 예정이다.
구월1동 완충녹지(4호), 이곳에 남동구가 산책로 220m를 조성할 예정이다.

 

인천 남동구는 안전한 보행공간 확보와 쾌적한 녹지 환경 조성을 위해 녹지대 3개소에 대해 총 사업비 5억원을 투입, 오는 6월까지 녹지 환경개선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논현동 내 완충녹지(580-5번지)에는 일부 구간이 급경사로 형성되어 있어 토사가 인도로 유실되는 사례가 많아 주민 불편을 해소코자 연장 400m 녹지 하단부에 조경석을 쌓는다. 

통일동산이 있는 녹지대(논현동 599-6번지)는 평소 인근 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이용이 많아 산책로를 연결하는 등 새롭게 단장하여 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구월1동 완충녹지(4호)에도 산책로 220m를 조성한다. 구월1동 행정복지센터(이하 센터)의 8월 개청을 앞두고 센터와 주변 공동주택 단지 사이 구간에 녹지 내 산책로를 개설하여 향후 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바쁜 일상 속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녹지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제안해 편성된 주민참여예산을 반영한 것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