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겨울철 자연재난 우수 지자체 
평택시, 겨울철 자연재난 우수 지자체 
  • 평택=두영배기자 
  • 승인 2020.05.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평가결과 2년 연속 쾌거 

[경기도민일보 평택=두영배기자] 평택시는 2019~2020년 경기도 겨울철 자연재난(대설·한파) 대책 평가에서 도내 31개 시·군 중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시는 2018~2019년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평가는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 실태와 대책기간 중 인명·재산피해 및 대응 조치 등 업무 추진실적을 종합했다.

시는 겨울철 대설·한파 재난에 대비해 적설 취약구조물 및 취약구간 지정·관리, 제설 장비·자재 확보, 한파 대비 TF운영 등 취약계층 대상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또한 기상특보에 따른 재난상황실 운영, 비상근무 및 예찰활동, 재해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민관군 협업체계 구축 등 체계적으로 대비하여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밖에 폭설이나 한파 등 재난정보를 휴대폰 문자로 실시간 발송하는 등 소통하는 재난대응을 하고 취약계층에 난방용품 지원이나 한파저감시설 설치, 시민행동요령 홍보 등으로 피해 예방에 주력해 행정서비스 만족도도 높였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제안전도시 위상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선진 재난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