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직란 경기도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3건 상임위에서 원안·수정 가결
김직란 경기도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3건 상임위에서 원안·수정 가결
  • 우영식기자
  • 승인 2020.04.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김직란(더민주당·수원9·사진)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주차장 무료 개방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경기도 주차장 설치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22일 상임위에서 원안 가결되고 ‘경기도 노선버스 서비스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수정 가결됐다.

‘경기도 주차장 무료 개방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효율적인 무료 개방 주차장 운영을 위해 무료 개방 주차장에 대한 운영실태 및 결과 제출을 시장·군수에게 요청할 수 있도록 하고 ‘경기도 주차장 설치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기존에 확보된 도내 공원부지의 지하공간이 활용될 수 있도록 공원부지 지하주차장 설립 시 우선순위에 반영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 노선버스 서비스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감염병 발생 시 노선버스 및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시설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예방 및 관리방안 조치를 마련하도록 규정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수정 가결된 ‘경기도 노선버스 서비스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기존 개정하려던 조례 목적의 ‘향상 및 도민의 건강증진’ 내용을 ‘향상과 도민의 보건 위생증진 및 감염병 예방’으로 수정하여 목적을 보다 명확하게 명시하도록 수정됐다.

김 의원은 “이번 개정 조례안을 통해 앞으로 감염병이 발생하더라도 운수종사자와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건강이 보호될 수 있는 대중교통 환경이 제공되기를 기대한다”며 “주차장 관련 개정 조례안을 통해서는 점점 급증하고 있는 주차장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