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최경자 의원, 발곡고 체육관 훈련 환경 개선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최경자 의원, 발곡고 체육관 훈련 환경 개선
  • 우영식기자
  • 승인 2020.04.1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억1788만원 확보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최경자(더민주·의정부1·사진) 의원은 의정부 발곡고의 체육관 바닥 교체를 위한 예산 2억1788만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발곡고는 임대형 민자사업(BTL)으로 운영하는 BTL 학교로 2009년에 준공해 올해로 11년이 경과했으나 학교 자체 예산으로 노후된 시설을 지속적으로 보수하기는 사실상 어려운 상황이었다. 

지속적인 보수가 이루어지지 않은 체육관 바닥은 이미 마모되어 탄성력이 저하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되었고 이로 인한 구기 종목 수업의 운영과 검도부 선수들의 훈련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다.

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 제1교육위원회에서 학생들의 학습권 확보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활동을 펼쳤던 최 의원은 이러한 학교의 실정을 알고 학생들의 다양하고 안전한 수업 환경과 검도부 선수들의 안정적인 훈련 환경 조성을 위해 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힘썼다.

이번 체육관 바닥 교체사업의 진행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운영과 검도부 선수들의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훈련 진행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최 의원은 “체육관 바닥 교체가 완료된 후 보다 질 높은 학습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권이 보장되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