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고찬석 의원, 청덕고 체육관 공사 예산 확보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고찬석 의원, 청덕고 체육관 공사 예산 확보
  • 우영식기자
  • 승인 2020.04.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고찬석(더민주·용인8) 의원은 용인 청덕고등학교 체육관 바닥공사 예산 1억8200만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용인 창덕고는 2009년에 개교해 올해로 준공한지 11년이 경과했는데, 개교 이래 사용하고 있는 체육관 바닥이 탄성력 저하로 제 기능을 상실한 상태다. 

특히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실내 체육활동 공간이 더욱 요구되는 현실에서 체육관 바닥의 노후화로 인해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청덕고 체육관 바닥공사 사업은 체육관 농구장 바닥 등 시설 노후화를 개선하여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자유로운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고 의원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고 의원은 “체육관 바닥공사가 완료되면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으로 보다 질 높은 학습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학교 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 의원은 평소 교육위원으로서 교육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학생들의 학습권 확보, 교육격차 해소 등 교육환경 개선과 학교 시설 확보에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학생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 추진과 예산 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사업 또한 학생들의 체육학습권 확보와 학생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