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아이디어 공모
의정부문화재단 아이디어 공모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20.04.1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적 상상으로 코로나19 극복 제안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문화적 상상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힘내자! 의정부’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시행한다. 

공모기간은 5월6일까지이다. 재단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예술 활동이 중단되면서 지역문화예술계가 침체를 겪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재난상황들을 어떻게 대처해 나갈 것인가를 함께 고민해보고자 이번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기획했다.

공모 분야는 ‘대면 방식의 예술 활동이 중단된 상황을 창의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데 있어 지역문화예술 생태계를 개선할 수 있는 방식’ 등 2가지 분야이다.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기반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본 공모를 통해 지역문화예술가들과 상생할 수 있는 문화 환경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는 문화도시사업 계획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의정부문화재단 손경식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의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문화도시 지정의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접수방법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를 통해 가능하며 대상은 만19세 이상 의정부지역의 문화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최고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총 상금 규모는 300만원이다. 발표 및 시상은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