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신청
김포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신청
  • 김포=김태규기자
  • 승인 2020.04.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여 임차인 100만원씩 정액

김포시는 6일부터 29일까지 관내 2만여 임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0만원씩 정액 지급하는 경영안정지원금 지급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매출 감소 등의 피해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김포시의 긴급 지원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2020년 2월23일 이전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11조에 따라 김포시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신청일까지 사업을 영위한 자 △2019년도 기준 매출액이 20억원 이하(숙박·음식점업, 교육서비스업, 개인서비스업은 연매출 10억원 이하)이고 사업장을 임차해 사업을 영위하는 자 △정부 정책자금 지원 제외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이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접수는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까지 신청을 받으며 온라인(문서24(open.gdoc.go.kr/index.do))과 방문 접수(김포시 아트빌리지 다목적홀)를 병행한다.

온라인 접수방법은 사이트 접속 뒤 회원가입→문서작성 클릭→STEP 1 모두 ‘예’ 클릭→STEP 3 문서작성→받는 기관 ‘김포시 일자리경제과’ 선택→문서 제목에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신청’ 입력→본문 내용 생략→첨부파일에 신청서 및 구비서류 일체 업로드→전송요청 클릭 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신청 첫 주인 6일부터 10일까지는 권역별 요일별 접수로 △월요일은 풍무동·사우동·김포본동 △화요일은 고촌읍·대곶면·구래동·마산동 △수요일은 양촌읍·장기본동·장기동 △목요일은 통진읍·월곶면·하성면·운양동 △월~목요일 미신청자는 금요일에 신청하면 되고 13일부터는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현장 접수는 신청자 1인만 출입을 허용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시민의 건강과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골목경제·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알림사항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상담팀(031-980-5980)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