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거주 확진자 2명 발생 
양주시 거주 확진자 2명 발생 
  • 양주=나정식기자
  • 승인 2020.04.0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성모병원 집단감염 관련 추가  

[경기도민일보 양주=나정식기자] 양주시는 1일 의정부시 소재 의정부 성모병원 집단감염과 관련, 시 거주 확진자 2명이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추가 확진자는 의정부 성모병원 미화원 A(63·여)씨와 서울 아산병원 1인실에 입원 중인 B(9)양이다.

백석읍에 거주 중인 A씨는 의정부 성모병원 8층에 근무하고 있으며 3월31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접촉자는 남양주시에 거주 중인 아들 1명과 동료 1명 등 2명으로 자가 격리 중이다.

B양은 지난 3월25일 의정부 성모병원 응급실 진료 후 26일 서울아산병원 소아응급실에서 방문 직후 받은 진단검사에서 음성으로 확인됐으나 31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접촉자 중 병원에 함께 있는 어머니는 1차 검사결과 음성으로 확인됐으며 2차 검사를 진행 중에 있고 아버지는 검사결과 음성으로 확인됐다.

정확한 이동 경로는 심층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신속하게 공지할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확진자가 발생해 시민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을 위해 접촉자 관리와 방역에 모든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도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위생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