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자네티, 경기필 4월 불참 불가피
마시모 자네티, 경기필 4월 불참 불가피
  • 우영식기자
  • 승인 2020.03.30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나라 부지휘자 대신 지휘봉
경기필 상임지휘자 마시모 자네티.
경기필 상임지휘자 마시모 자네티.

 

코로나 바이러스의 세계적인 확산추세로 현재 이탈리아에 거주 중인 경기필 상임지휘자 마시모 자네티가 4월10일 예정인 경기필 앤솔러지 시리즈Ⅲ 공연 불참이 불가피해졌다. 

마시모 자네티는 무관중 생중계 공연으로라도 국내 무대에 올라 관객들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했지만 최근 이탈리아에서의 급격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단원들의 안전을 염려해 공연 불참을 결정했다. 

대신 마시모 자네티는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하는 시기이고 우리 모두가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린다는 친필 메시지를 전해왔다.

이에 따라 정나라 부지휘자가 4월10일 오후 8시 마시모 자네티를 대신해 지휘봉을 잡고 무관중 생중계 무대에 오른다. 

프로그램도 변경됐다.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협주곡 2번, 드뷔시 ‘바다’에서 베토벤 에그몬트 서곡, 엘가 첼로 협주곡, 브람스 교향곡 2번으로 변경됐다. 

더불어 협연 예정이었던 김다솔 피아니스트 역시 독일에 거주 중이라 국내 입국이 어려워 첼리스트 임희영으로 협연자가 교체됐다. 

무관중 생중계인 만큼 인터미션 등 연주가 이루어지지 않는 시간에는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해설이 곁들여질 예정이다. 

티켓을 구매한 관객들에겐 환불 절차가 이어질 예정이다.

경기필하모닉의 라이브 스트리밍은 경기아트센터 공식 유튜브 ‘꺅!티비’, 네이버TV 경기아트센터 ‘꺅티비’, 경기필하모닉 유튜브를 통해 중계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