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서관, 도서관주간 주제 ‘독서 위생’
인천 영종도서관, 도서관주간 주제 ‘독서 위생’
  • 인천=이원영기자 
  • 승인 2020.03.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체험 프로그램 진행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정은영)이 4월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독서 위생’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스, 메르스에 이어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각종 감염병에 대한 위기의식이 고조되는 가운데 다수가 함께 이용하는 ‘책’을 보다 안전하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체험 프로그램과 책을 접거나 메모지를 부착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책갈피 캠페인, 2019년도 잡지 나눔 행사로 이루어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천연 소재로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만들기가 진행되며 영종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5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행사는 10명이 한 팀으로 15분 간격으로 이어지며 각 팀이 끝날 때마다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책 표지 및 내지가 상하는 것을 방지하는 ‘펠트 책 커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손바느질 과정이 있는 관계로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영종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 위생을 주제로 한 도서관주간 행사로 개인위생뿐 아니라 모두의 자산인 책을 깨끗하게 이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영종도서관 안내데스크 방문 접수 및 전화 접수(032-745-6041)로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imla.kr/yj) 또는 전화 문의(032-745-6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