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평생학습관 인생대학 주크박스 뮤지컬ㆍ노인교구지도사 양성
안산시 평생학습관 인생대학 주크박스 뮤지컬ㆍ노인교구지도사 양성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0.03.2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평생학습관이 ‘내 삶을 리스펙하자’를 슬로건으로 내건 ‘제3기 인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3기 인생대학은 의학발전과 기대수명 증가로 100세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게 50세 이후 맞이하는 ‘제3기 인생’의 설계를 어떻게 준비하고 노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개인의 학습을 지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2018년에는 ‘동화구연 이야기샘 강사 양성’ ‘퍼스널 이미지 경영자 양성’ 과정이 개설돼 35명이 수료했으며 지난해는 ‘내면여행 자서전 쓰기’ ‘나를 발견하는 연극교실’ ‘뷰티크리에이터 양성’ 등 3개 강좌에서 51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올해는 신중년들의 인생 2막의 시작점에서 그간의 경험을 사회로 환원해 다양한 일과 사회참여 방법의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앙코르커리어(Encore career)에 주목하고 학습, 커뮤니티, 사회공헌활동의 세 축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모집 과정은 공연예술학부와 커리어개발학부 등 2개 학부에서 ‘주크박스 뮤지컬 만들기’ ‘노인교구지도사 양성 과정’을 개설해 과정별 30명씩 모집한다.
교육일정은 4~6월 13주간 교양강좌를 진행하고 8~12월에는 학부별 16주(64시간)ㆍ10주(40시간)의 전공강좌를 이수하도록 해 신중년에게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자격취득을 통한 향후 활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50~70세의 안산시민은 23~27일 입학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안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learning.iansan.net)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smileass@iansan.kr)로 제출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라영 안산시 평생학습관장은 “제3기 인생대학의 커뮤니티가 실천학습공동체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지원과 함께 지속적인 활동 연계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