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수요회 정례회 개최
의정부시 수요회 정례회 개최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20.03.1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발생 따른 감염증 확산 방지 모색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의정부시 수요회 정례회가 열리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의정부시 수요회 정례회가 열리고 있다.

 

의정부시는 11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수요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는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의회 의장, 의정부소방서장,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의정부의료원장 등 22개 주요 기관장들이 참여하여 그간의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대응현황과 기관간 협업 사항을 적극 모색했다.

특히 의정부시는 지난 10일 신곡동 거주 서울 구로구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 직원이 확진 판정됨에 따라 시민들의 혼선을 방지하고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신속히 감염증 확진자의 동선을 일반에 투명하게 공개했으며 질병관리본부 및 경기도 역학조사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속한 역학조사와 접촉자 확인 등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감염병 확산에 전력을 다해 나가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관기관이 살균소독 및 손 씻기, 호흡기 증상 시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준수 사항을 전파해 줄 것을 강조하고 코로나19 감염증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과 시민 안전을 위한 전방위적 합동대응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 확진 상황에 대해 의정부시민과 함께 역량을 총집결하여 이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겠다”며 “경찰서, 소방서를 비롯한 유관기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