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청소년수련관 동장 배출
의정부청소년수련관 동장 배출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20.03.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7개월간 노력 성과
의정부청소년수련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참여자들.
의정부청소년수련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참여자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이 청소년지도사와 김민규(18) 청소년의 7개월간의 값진 노력을 통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에 도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여성가족부 청소년 정책을 기반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4세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영역에서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인성을 함양하며 삶의 기술을 익혀 개인의 목표를 완수할 수 있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성취 기준은 기간에 따라 동장, 은장, 금장의 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활동영역은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을 개인의 역량강화 및 향상을 위해 4가지 활동영역 안에서 지역에 따라 가능한 활동을 자유의지로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운영하고 있다.

동장을 성취한 김민규는 봉사활동(요양원 도우미), 자기개발(영화로 공부한 나만의 조선시대 워크북 만들기), 신체단련(헬스를 통한 체지방 및 체중 감량), 탐험활동(역사탐사) 4가지 영역의 목표를 스스로 설정한 후 세부 활동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자기성장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활동이 종료된 후 김민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시작과 전후를 비교하면 무언가를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이 달라졌다고 생각한다. 모든 분야별 활동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하면서 끈기력과 성실함을 배우고 오롯이 스스로 모든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면서 결과물에 대한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다. 포상제를 계기로 앞으로 더 성장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청소년수련관 활동담당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화(031-828-9543)로 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