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면허시험장 MOU
의정부시-면허시험장 MOU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20.03.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서비스
의정부시와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간 국제운전면허증 및 여권 원스톱 발급서비스를 위한 서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의정부시와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간 국제운전면허증 및 여권 원스톱 발급서비스를 위한 서명이 이루어지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의정부=고춘이기자] 의정부시가 지난달 28일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과 국제운전면허증 접수대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 시청과 운전면허시험장을 각각 두 번 방문해야 했던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두 기관의 협업을 통한 국제운전면허증 및 여권 원스톱 발급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여권과 함께 국제운전면허증을 신청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을 따로 방문하지 않아도 시청에서 원스톱으로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정승우 자치행정국장은 “이밖에 다양한 민원행정 원스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행정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다른 기관과의 협업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