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청학동, 맞춤형 복지 추진 민관 협약
연수구 청학동, 맞춤형 복지 추진 민관 협약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린웰·엔젤푸드 등과 
연수구 청학동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연수구 청학동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유병모), 청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명근), ㈜크린웰(대표 박정윤·황순옥), ㈜엔젤푸드(대표 송명숙)가 13일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크린웰은 무료 소독, 방역 및 청소서비스를 제공하여 저소득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엔젤푸드는 반찬 배송비 무료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해 저소득층의 기초적인 먹거리 해결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청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올-에이치과(원장 이윤기)와 치과진료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연이은 협약 체결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업무협약 이후 ㈜엔젤푸드는 연말연시 타임특가로 진행했던 ‘1000원의 행복’ 반찬 판매수익금 32만7000원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물품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유병모 청학동장은 “공적부분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복지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지역 단체의 참여와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에 체결한 협약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청학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