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
고양시,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
  • 고양=이성훈기자
  • 승인 2020.02.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부모역할 실현 유도 공모
지난해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을 펼치고 있는 모습.
지난해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을 펼치고 있는 모습.

 

고양시는 오는 3월2일부터 6일까지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2020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직장 소모임 지원 사업으로 사업 분야는 공동 돌봄의 사업, 아빠육아 활성화 사업, 부모역할 교육, 아이들의 정서 함양 및 건강증진 등을 위한 부모들의 프로그램 활동 등이다.

사업비는 총 1200만원으로 8개 내외 단체에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직장 부모 모임이며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은 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swji0428@korea.kr)로 가능하며 신청서 양식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사업에 관심 있는 직장 부모 모임에는 사업 관련 내용 설명 및 사업 신청서 작성에 대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팅 신청은 17일부터 자치공동체지원센터(031-905-1228)에 전화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 송부하거나 온라인(forms.gle/9GSJm66k2QBrJssm6)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사업 추진기간 동안 역량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컨설팅과 건강가정지원센터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부모교육이 진행되며 직장인 부모들을 고려해 사업 관련 행사는 주말이나 퇴근시간 이후에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직장 부모 모임을 지원하여 공동 돌봄 문화 형성과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부모역할을 실현해 일·가정이 양립하는 성 평등한 사회를 이루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