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신거북시장 신축 본격화
인천 서구 신거북시장 신축 본격화
  • 구봉회기자
  • 승인 2020.02.1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판매시설 공사 착수 들어가
서구 신거북시장 조성사업 조감도.
서구 신거북시장 조성사업 조감도.

 

인천 서구가 신거북시장 일원 활성화 사업의 첫 단추인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를 본격 착수한다. 

12일 예정됐던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 기공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해 취소됐다. 

구는 석남동 548-7번지 공용주차장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연면적 5941㎡의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을 신축해 지난해 실태조사에서 파악된 신거북시장 내 생계형 노점상에게 판매공간을 제공하고 시장 이용객의 주차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 착수를 시작으로 2단계로 신거북시장 쇼핑특화거리 조성사업, 특성화첫걸음시장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신거북시장 일원 활성화 사업이 본격화하면서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사업과 맞물려 신거북시장을 중심으로 한 석남동 일대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신축공사 착수로 신거북시장 일대 활성화 사업의 첫발을 뗐다”며 “지역주민이나 시장 상인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거북시장 주차장 및 판매시설 건립이 석남동 일대의 환경개선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