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행정지원센터 설치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행정지원센터 설치 운영 
  • 이원영기자
  • 승인 2020.02.1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조직개편안 발표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3월1일 시 교육청에 학교행정지원센터를 설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12일 발표했다.

학교행정지원센터는 교사의 행정업무 부담을 덜어 수업과 생활교육에만 집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설하는 조직이다. 

일부 시·도교육청에서 교육지원청에 센터를 설치한 사례는 있으나 본청에 직속 센터를 설치하는 것은 전국 최초다. 

학교행정지원센터에서는 학교에서 어려워하는 교원 호봉 재획정, 기간제 교사 및 교육감 소속 근로자 대체직 채용 지원, 공기질·먹는 물 검사 용역계약 등 학교 환경 위생 지원, 초등 생존수영 교육 지원,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 지원 등의 업무를 처리하며 향후 학교시설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학교행정업무와 시설업무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조직개편에는 3월1일부터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는 학교폭력자치심의회를 운영하기 위한 인력 16명을 대거 투입하고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분쟁 조정, 예방교육 강화, 위기학생 지원 등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학교폭력대응팀’도 신설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교육지원청은 학교를 지원하는 조직으로서의 역할에 좀 더 충실해지고 선생님은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가겠다”며 “학교행정지원센터에서 지원업무를 계속 발굴해 교사뿐만 아니라 교직원 모두가 혜택을 받고 만족할 수 있는 조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