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화성병 산적한 지역현안 해결책은? 권칠승 의원 재선 도전 속 민주당 경선 주목...한국당 석호현 · 홍병철 출사표
[4·15 총선] 화성병 산적한 지역현안 해결책은? 권칠승 의원 재선 도전 속 민주당 경선 주목...한국당 석호현 · 홍병철 출사표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1.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 자유한국당 석호현·홍병철 예비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지완·엄태용·최석효 예비후보.(왼쪽위부터)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 자유한국당 석호현·홍병철 예비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지완·엄태용·최석효 예비후보.(왼쪽위부터)

창간 20주년을 맞은 경기도민일보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맞춰 ‘총선 특별취재단’을 발족하고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선거구의 예비후보 등록자와 출마 예상자들을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의 ‘총선 특별취재단’은 21대 총선 출마 후보자들에 대한 유권자들의 판단을 돕기위해 후보자들의 경력 및 약력을 중심으로 출마 포부와 공약등 다양한 정보를 유권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역별, 선거구별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의 보도자료 및 인터뷰 요청, 후보자 보도 자료제공, 기고 및 칼럼 접수, 광고문의는 이메일(kgdmnews@gmail.com)이나 대표전화(1899-7845), 팩스(0504-000-5129)로 연락하면 된다. [편집자 주]

◇ [4·15 총선] 화성병 산적한 지역현안 해결책은? 권칠승 의원 재선 도전 속 민주당 경선 주목...한국당 석호현 · 홍병철 출사표

[4·15총선특별취재단=국회 이태현 · 화성 김종철 기자]화성시의 선거구는 지난 19대 총선까지는 갑과 을 2곳으로 나뉘어졌으나 동탄신도시 개발로 인한 급격한 인구증가로 인해 지난 20대 총선에서 병 선거구가 추가됐다.

지역별로 보면 기존의 화성시 갑에서 봉담읍을, 화성시 을에서 진안동 병점1동 병점2동 반월동 기배동 화산동이 신설된 화성병 선거구가 됐다.

이 지역의 최대 현안으로는 지지부진한 병점역세권 개발사업과 상습정체 구역인 봉담 교통문제 등이 꼽히며 산적한 지역 현안으로 인해 시민들의 피로도가 극에 달한 것으로 알려진다.

민주당에서는 현 국회의원인 권칠승(54)의원의 재선 도전이 확실시 된다. 노무현정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8~9대 경기도의원을 거쳐 국회의원에 당선돼 원조 친노로 알려진 권 의원은 확고한 당내 입지와 활발한 지역 의정활동으로 주민들에게 높은 호감을 받고 있다.

당내 경쟁자로는 여기에 채인석(56) 전 화성시장과 오일룡(52) 전 국회 부대변인의 출마설이 지역 정가에 공공연히 흐르고 있어 이들의 출마 여부가 민주당 경선의 가장 큰 변수가 될 전망이다.

지난 총선 당시 경선에서 아쉽게 진 오일용 전 국회 부대변인과 권 의원 간 리턴매치 성사 여부가 주목된다.

채인석 전 화성시장도 지역민심을 훑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당내 경선에서 3자 대결이 벌어질 가능성도 있다.

자유한국당은 2018년 지방선거 화성시장 선거에서 나섰던 석호현(59) 화성병 당협위원장이 총선으로 명예 회복을 노리고 있다.

일찌감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석호현 예비후보는 20대 국회의원선거를 준비하면서부터 지속적으로 지역구를 관리해 왔다는 강점이 있다. 석호현 예비후보는 1994년부터 화성군에서 학촌유치원 원장과 이사장을 지냈으며, 2008년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에 오른 인물이다.

같은당 홍병철(60) 예비후보도 등록을 마치고 활동을 시작했다. 홍병철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중앙위 국방안보분과 부위원장을 지낸 바 있고 한국노총 전국 택시노련 거산운수 노조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민중당에선 박혜명(45)전 시의원이 본선 출마를 준비 중이다.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지완(47)·엄태용(45)·최석효(60) 예비후보도 등록을 마쳤다.

한편 화성시병 선거구는 화성시 봉담읍, 진안동, 병점1동, 병점2동, 반월동, 기배동, 화산동으로 이뤄져 있다.

※ 예비후보자 명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규정에 따라 전국통일기호 부여 정당 소속, 그 밖의 정당 소속(정당명의 가나다 순), 무소속 순이며, 동일 정당 소속 또는 무소속은 등록일자별 성명의 가나다순으로 되어있습니다.

※ 출마예상자 명단과 약력, 경력 관련 수정이나 추가 등록이나 보도자료, 인터뷰, 광고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메일(kgdmnews@gmail.com)이나 대표전화(1899-7845)로 연락하면 반영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