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화성갑 8선 서청원 행보는?...민주당 송옥주 VS 한국당 김성회 12년 만에 리턴매치 성사될까?
[4·15 총선] 화성갑 8선 서청원 행보는?...민주당 송옥주 VS 한국당 김성회 12년 만에 리턴매치 성사될까?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1.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조기석·조대현, 한국당 최영근, 민중당 홍성규, 국가혁명배당금당 최철준·오연미 출마
무소속 서청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조기석·조대현 예비후보, 민주당 송옥주 의원, 자유한국당 김성회·최영근 예비후보, 민중당 홍성규 예비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최철준·오연미 예비후보.(왼쪽위부터)
무소속 서청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조기석·조대현 예비후보, 민주당 송옥주 의원, 자유한국당 김성회·최영근 예비후보, 민중당 홍성규 예비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최철준·오연미 예비후보.(왼쪽위부터)

창간 20주년을 맞은 경기도민일보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맞춰 ‘총선 특별취재단’을 발족하고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선거구의 예비후보 등록자와 출마 예상자들을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의 ‘총선 특별취재단’은 21대 총선 출마 후보자들에 대한 유권자들의 판단을 돕기위해 후보자들의 경력 및 약력을 중심으로 출마 포부와 공약등 다양한 정보를 유권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역별, 선거구별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의 보도자료 및 인터뷰 요청, 후보자 보도 자료제공, 기고 및 칼럼 접수, 광고문의는 이메일(kgdmnews@gmail.com)이나 대표전화(1899-7845), 팩스(0504-000-5129)로 연락하면 된다. [편집자 주]

◇ [4·15 총선] 화성갑 8선 서청원 행보는?...송옥주 VS 김성회 12년 만에 리턴매치 성사될까?

[4·15총선특별취재단 =국회 이태현 · 화성 김종철 기자] 화성갑 선거구는 화성시의 농촌지역으로 전통적으로 보수세가 강한 지역이다.

그러나 향남, 송산 등 지역에서 택지개발로 인한 젊은 층 인구 유입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보수정당의 승리를 장담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 지역의 국회의원은 현역 최다선 의원인 8선의 서청원(76) 의원이다.

서청원 의원은 1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서울 동작 선거구에서 승리하며 여의도에 첫 입성했다.

이후 20여년을 동작구를 지역구로 두며 의정활동을 펼쳐오다 2013년 하반기 재보궐선거에서 화성갑 지역구로 선거구로 옮겨왔다.

친박계 좌장인 서 의원은 최순실 게이트로 정치생명에 큰 타격을 입은 가운데, 2018년 치러진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이 대패하자 자유한국당을 탈당했다.

이번 총선에서 서청원 의원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전현직 국회의원을 포함한 8명의 예비후보가 이 지역에 출사표를 던졌다.

먼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옥주(54·비례) 국회의원이 도전장을 냈다.

1996년 새정치국민회의 시절부터 당직자 생활을 해온 송옥주 의원은 당내 잔뼈가 굵다는 평가 속에 2018년부터 화성 지역사무소를 개소하고 주민들을 만나왔다.

민주당 부대변인을 지낸 조기석(60) 한국아시아우호 재단 이사장과 조대현(54) 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도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자유한국당에서는 18대 국회의원을 지낸 김성회(63) 전 의원이 일찌감치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육군 대령 출신인 김성회 예비후보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과 한국당 화성갑 당협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지난 18대 총선에서 당시 통합민주당 송옥주 후보를 만나 승리한 경험이 있다.

최영근(60) 전 화성시장도 한국당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최영근 예비후보는 행정고시 출신으로 제3,4대 화성시장을 역임했다.

민중당 공동대표 겸 사무총장인 홍성규(45) 예비후보도 등록을 마치고 활동을 시작했다. 홍성규 예비후보는 현재 화성노동인권센터 소장을 맡고 있다.

국가혁명배당금당 최철준(50), 오연미(54) 예비후보도 등록을 마쳤다.

한편 화성갑 선거구는 화성시 우정읍, 향남읍, 남양읍, 매송면, 비봉면, 마도면, 송산면, 서신면, 팔탄면, 장안면, 양감면, 정남면으로 이뤄져 있다.

※ 예비후보자 명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규정에 따라 전국통일기호 부여 정당 소속, 그 밖의 정당 소속(정당명의 가나다 순), 무소속 순이며, 동일 정당 소속 또는 무소속은 등록일자별 성명의 가나다순으로 되어있습니다.

※ 출마예상자 명단과 약력, 경력 관련 수정이나 추가 등록이나 보도자료, 인터뷰, 광고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메일(kgdmnews@gmail.com)이나 대표전화(1899-7845)로 연락하면 반영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