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상수도대책본부 가동 
남양주시 상수도대책본부 가동 
  •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20.01.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깨끗한 수돗물 안정적 공급

[경기도민일보 남양주=이양로기자] 남양주시는 설 연휴를 앞두고 맑고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상수도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24일부터 27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상수도대책본부는 설 연휴기간 동안 수도사용량 증가 및 계량기 동파, 불 출수 등 상수도 민원이 증가하는 것을 대비하여 생활민원처리업체 및 누수복구업체와 24시간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상수도 사고와 민원발생 시 긴급복구 등 생활민원 즉각 조치를 위해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상하수도관리센터는 배·급수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취수장·정수장·가압장·배수지 등 상수도시설장과 모터·펌프 등 기계장치 및 전기·통신계통을 사전 점검했으며 비상급수반 및 현장출동반을 편성하는 등 연휴기간 동안 수돗물 사용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 최소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상하수도관리센터소장은 “설 명절 대비 상수도대책본부 운영으로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며 “각 가정과 사업체에서는 물 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명절 연휴기간에는 특히 물 절약을 생활화하고 동절기 동안 수도계량기 등 수도시설 보온 조치로 동파방지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