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F&B 운영사 아이언가이즈, 모회사 30억 규모 시리즈A 기관투자 유치
글로벌 F&B 운영사 아이언가이즈, 모회사 30억 규모 시리즈A 기관투자 유치
  • 곽민주 기자
  • 승인 2020.01.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습식숙성삼겹살 분야 국내외 리딩 브랜드인 '숙달돼지', '철든놈' 등 다수의 F&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주)아이언가이즈의 모회사인 (주)글루업에서 최근 UTC인베스트먼트, IBK금융그룹 등의 기관투자자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Series 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금번 투자 유치에는 아이언가이즈가 '숙달돼지', '철든놈' 등의 성장성 높은 F&B 브랜드들을 키워냈다는 점과 빠른 해외 확장 퍼포먼스가 주요한 요인이 되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독보적인 R&D 기술력과 마케팅 능력으로 오프라인 F&B 브랜드를 빠르게 런칭 및 스케일업 시켜 글로벌 K-FOOD 브랜드로 만들어내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주요한 요인이 되었다.

아이언가이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6개 국가(미국, 호주,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에 진출해있는 K-BBQ 브랜드 ‘숙달(SOOKDAL)’ 등의 K-FOOD 브랜드의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고 글로벌 카테고리 1위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점주분들과의 상생과 지원을 강화하여 탄탄하고 안정적인 브랜드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시리즈 A 투자에 신선식품 배송업체 '마켓컬리', 공유주방 ‘위쿡’, 리테일 공유 플랫폼 기업 ‘OTD코퍼레이션’등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온오프라인 유통 스타트업에 투자한 대상그룹 계열사인 UTC인베스트먼트와 41개 펀드를 통해 1조 3,900억 원의 자금을 조성하여 청년창업·일자리창출·문화콘텐츠 등의 민간투자 영역의 투자시장을 선도중인 IBK금융그룹이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강학 UTC인베스트먼트 VC 운용본부장은 "그간 우리가 투자한 포트폴리오 기업들이 온라인 신선배송, 리테일 공간혁신, 식품 제조 유통, 공유 주방, 결재(VAN)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어 UTC가 ‘글루업’의 벨류 애드 측면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급성장하고 있는 K-FOOD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지표와 브랜드 밸류(Vaulue)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았다”라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박경준 아이언가이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카테고리 1등 브랜드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R&D 기술 개발과 점주 상생을 실현하여 글로벌 1등 브랜드들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