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용인정 현역 표창원 불출마에 민주당 '전략공천지역' 선정...한국당 김범수·김근기 예비후보 등록
[4·15 총선] 용인정 현역 표창원 불출마에 민주당 '전략공천지역' 선정...한국당 김범수·김근기 예비후보 등록
  • 이태현 기자
  • 승인 2020.01.1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범수·김근기 예비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신지강·이현지·김재희 예비후보.(왼쪽부터)

창간 20주년을 맞은 경기도민일보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맞춰 ‘총선 특별취재단’을 발족하고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선거구의 예비후보 등록자와 출마 예상자들을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의 ‘총선 특별취재단’은 21대 총선 출마 후보자들에 대한 유권자들의 판단을 돕기위해 후보자들의 경력 및 약력을 중심으로 출마 포부와 공약등 다양한 정보를 유권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역별, 선거구별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의 보도자료 및 인터뷰 요청, 후보자 보도 자료제공, 기고 및 칼럼 접수, 광고문의는 이메일(kgdmnews@gmail.com)이나 대표전화(1899-7845), 팩스(0504-000-5129)로 연락하면 된다. [편집자 주]

◇ [4·15 총선] 용인정 현역 표창원 불출마에 민주당 '전략공천지역' 선정...한국당 김범수·김근기 예비후보 등록

[4·15총선특별취재단=이태현 기자]용인은 총 4개의 선거구 중 현역의원의 불출마 2명, 징역형 1명으로 3개 선거구가 무주공산인 상태다.

지난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2:2로 팽팽하게 맞선 지역으로 이같은 변수가 판세에 어떻게 영향을 끼칠지 주목된다.

용인정 선거구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신설된 선거구로 기흥구 일대와 수지구 일부를 포함하는 지역구다.

이 지역의 현역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다. 표창원 의원은 경찰 출신으로 지난 선거에서 당시 문재인 민주당 대표의 영입인재 1호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10월 같은 당 이철희 의원에 이어 여당 내 두번째로 불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용인정 선거구를 세부적으로 들여다 보면 진보세로 알려진 기흥구에서도 비교적 보수세가 강한 마북동과 보정동을 포함하고 있다. 또, 보수세가 강한것으로 알려진 수지구에서도 비교적 진보세가 강한 죽전동이 포함하고 있어, 판세분석이 쉽지 않다는 주장이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용인정을 전략공천지역으로 선정하면서 민주당 전략공천 후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총선에서 표창원 의원 역시 전략공천으로 당선의 기쁨을 맛 본 바 있다.

야당에서는 이 지역에 현재 5명의 예비후보가 등록을 마치고 출사표를 던졌다.

우선 자유한국당 용인정 당협위원장인 김범수(46) 예비후보는 일찌감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활동을 시작했다.

김범수 예비후보는 미래한국 발행인과 대표를 맡은 바 있고 자유한국당 여의도 연구원 이사를 지낸 바 있다.

한국당 경기도당 운영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근기(60) 예비후보도 등록을 마쳤다.

김근기 예비후보는 용인희망포럼 대표와 자유한국당 용인정 당협위원장을 역임했다.

허경영 씨가 이끄는 것으로 알려진 국가혁명배당금당에서도 3명의 예비후보가 나섰다.

신지강(46), 이현지(73), 김재희(69) 예비후보는 지난 16일과 17일 각각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한편 용인병 선거구는 용인시 기흥구 구성동, 마북동, 동백동, 보정동, 수지구 죽전1동, 죽전2동으로 이뤄져 있다.

※ 예비후보자 명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규정에 따라 전국통일기호 부여 정당 소속, 그 밖의 정당 소속(정당명의 가나다 순), 무소속 순이며, 동일 정당 소속 또는 무소속은 등록일자별 성명의 가나다순으로 되어있습니다.

※ 출마예상자 명단과 약력, 경력 관련 수정이나 추가 등록이나 보도자료, 인터뷰, 광고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메일(kgdmnews@gmail.com)이나 대표전화(1899-7845)로 연락하면 반영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