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으로 우리가 주인공
민관 협력으로 우리가 주인공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19.12.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실무분과 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게스트하우스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보고회는 안산시 복지를 디자인한 민관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실적을 보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 이진찬 안산부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 사회복지계 내빈들이 참석해 ‘민관 협력으로 어우러져 아름다운 우리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인디밴드 ‘세자전거’의 축하공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분과원들과 분과에 대한 안산시장 표창 수여식, 한 해의 사업 내용을 담은 동영상 시청과 활동사례 및 소감 발표 등으로 꾸며졌다.

이진찬 안산부시장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수요와 자원을 면밀히 파악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복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성숙 민간공동위원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안산시민 모두가 잘 살아갈 수 있도록 길을 닦고 넓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복지 문제 등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민관 협력기구로 2005년부터 지역에 필요한 사회보장 계획을 수립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