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경기도한의사회 맞손 
경기도교육청-경기도한의사회 맞손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12.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건강관리 지원 적극 나서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한의사회간 학생 건강관리와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한의사회간 학생 건강관리와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와 학생 건강관리와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 

합의서에는 지역 한의학 의료자원으로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한의학적 건강관리와 교육지원서비스, 한의학 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두 기관이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두 기관의 협력은 스트레스 등 학업과 학교생활에서 발생하는 건강 문제에 대한 한의학적 상담과 교육을 제때 지원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으로 2020년 도내 100개 학교가 한의사 교의(校醫)로부터 학생 대상 건강강좌와 상담, 한의학 진로체험활동을 지원받을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2020년 1월 각 학교에 공문을 띄워 이 같은 사항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한의사회에서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을 안내해 학생들이 전통의학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건강관리 능력을 키워가길 기대한다”며 “도교육청 학생건강과에서도 학생 건강을 위해 유기적 관계에 있는 체육, 보건, 급식을 종합적으로 관리·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