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안건 총 21건 의결
안산시의회 안건 총 21건 의결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19.12.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8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서 
안산시의회가 6일 제258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의결했다. 사진은 이날 본회의 중 한 장면.
안산시의회가 6일 제258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의결했다. 사진은 이날 본회의 중 한 장면.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가 지난 6일 제258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 21건을 의결했다. 

의회는 앞서 지난달 27일부터 5일까지 의회운영위원회와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등 4개 상임위원회별로 안건 심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날 본회의에서 이에 대한 심사 보고를 실시한 뒤 상임위 안대로 15건은 원안 가결, 6건은 수정안 가결했다.  

심사 보고에 따르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송바우나)는 제1차 정례회 집회일을 6월1일로 변경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안산시의회 정례회 등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포함해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주미희)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ㆍ특산물의 통합 상표 사용권한 사항 등을 명시한 ‘안산시 농ㆍ특산물 인증 및 통합 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한데 이어 재정안정화 기금 설치와 관련한 ‘안산시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 2건을 수정안 가결했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한명훈)는 어린이 체험박물관 건립을 위한 자문위원회 구성 사항을 규정한 ‘안산시 어린이체험박물관 건립 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6건을 원안 가결하고 보훈명예수당의 지급 규정을 일부 변경하는 내용의 ‘안산시 국가보훈 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수정안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나정숙)의 경우 수도시설과 인접해 설치한 타 시설물의 강제철거 규정 등을 정비한 ‘안산시 상수도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원안 가결한 반면 장애인복지법 개정에 따른 관련 조문 변경 사항 등을 담은 ‘안산시 도시공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포함 2건의 안건은 수정안 가결했다.

문화복지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가 소관 부문별로 심의한 ‘2019년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의 관리계획안’은 원안 가결됐으며 역시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가 심사를 실시한 ‘2020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이날 본회의장에서 찬반 토론과 표결을 거쳤으나 상임위 의결과 동일하게 원안 가결됐다.  

한편, 4개 상임위원회는 이날 처리한 안건 외에 ‘2020년도 예산안’과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예산 관련 안건도 심사를 진행해 그 결과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넘겼으며 예결위는 9일부터 이 안건들을 살펴볼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