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전화·현장대응 친절교육 실시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전화·현장대응 친절교육 실시
  • 연천=김준호기자
  • 승인 2019.12.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동매뉴얼 설명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 및 현장대응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 및 현장대응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소장 박광근)는 본격적인 동절기가 시작됨에 따라 수도계량기 동파·동결, 누수 등이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및 현장대응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친절교육은 동파·동결로 인한 군민불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당직 및 상황근무자 전화민원 신속한 대응태세 확립과 수도 신설급수, 도로변 누수, 계량기 이설, 요금 검침 등 출장 중 민원인들과의 대화요령 등을 교육했다.

또한 먹는 물 공급위기 대응 행동매뉴얼 전달, 취·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등 현장에서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계통보고, 사건·사고발생 시 전화 즉시 응소, 정수시설물에 대한 경계 강화, 소화기 사용법을 숙지하여 근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생활민원과 밀접한 누수, 단수, 오폐수 등 신고접수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공무소 및 하수처리업체를 연계한 상하수도 행정시스템을 공조·구축하여 24시간 상하수도 분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맑은물관리사업소 박광근 소장은 “깨끗한 생명 물 공급은 군민과의 약속 이행인 만큼 당직 및 정수시설 운영 상황근무자 정신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명 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