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올 6번째 잡 매칭 데이
인천 중구 올 6번째 잡 매칭 데이
  • 장수열기자
  • 승인 2019.12.0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4개 기업체 참여 105명 채용 예정
중구가 잡 매칭 데이(Job Matching Day)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중구가 잡 매칭 데이(Job Matching Day)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인천 중구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중구청 월디관(4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마지막 잡 매칭 데이(Job Matching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잡 매칭 데이는 영종 일자리 프로젝트 시즌2 일자리 사업을 마감하고 2020년도 영종 일자리 프로젝트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기업체 및 구직자의 의견을 들으며 2020년도 추진할 사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하는 행사로 4개 기업체가 참여하여 105명 채용할 예정이다.

잡 매칭 데이 행사는 구인을 원하는 기업체와 취업희망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소규모 채용의 장을 마련하여 구인·구직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한 상시적(1회/월평균)인 취업 연계 행사로 구는 올 한 해 5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여섯 번째 행사는 한 명의 구직자라도 더 취업하기를 바라는 절실한 마음을 담아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체의 모집 분야는 면세, 호텔(시설관리, 미화 등), 물류 분야로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 가능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며 기업체가 원하는 많은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수요맞춤형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영종 일자리 프로젝트 시즌2 사업은 당초 500명을 취업목표로 했으나 11월 말 현재 604명의 취업실적을 달성해 취업달성률 120%를 초과했다”며 “하지만 지역주민 한 분이라도 더 취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