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서창2지구 문화시설부지 편의시설 준공
인천 남동구 서창2지구 문화시설부지 편의시설 준공
  • 김민정기자
  • 승인 2019.12.0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통합형 활용 기대 
남동구 서창2지구 문화시설부지 편의시설 준공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남동구 서창2지구 문화시설부지 편의시설 준공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김민정기자] 인천 남동구가 서창2지구 문화시설부지 내 지역주민들의 편익증진을 위한 시설물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3일부터 개방에 들어갔다.

구는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사업의 준공 전까지 부지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조정교부세 8억원을 받아 1만4420㎡ 부지에 이벤트광장, 잔디광장 및 주민쉼터 등의 공간을 마련했으며 건축물 건립공간은 서창2지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임시주차장(181면)으로 조성했다.

한편, 구는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사업의 2022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21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20년 상반기 실시설계에 착수할 예정이며 사업 내용으로는 국민체육센터,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윤관석 국회의원,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 후에는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예정부지 걷기체험 행사로 마무리됐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문화시설용지의 개발이 본격화된 만큼 앞으로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을 통해 모든 주민이 여가 및 건강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