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연수구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인천대, 연수구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12.0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모델링 공사 완료하고 포럼
인천대학교가 연수구 4차 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개소식을 갖고 있다.
인천대학교가 연수구 4차 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개소식을 갖고 있다.

 

인천대학교는 연수구 4차 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개소식 및 창업포럼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고남석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연수구의회 김성해 의장, 인천대학교 김용식 부총장,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청년창업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입주기업 협약서 전달,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됐으며 창업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장이 됐다.

‘청년 스타트업의 성공전략’이란 주제로 창업포럼을 개최하여 △4차 산업혁명과 청년창업 △청년의 꿈을 이루는 스타트업 △사업 아이템을 찾기 위한 6번의 도전 △창업실패에서 마음을 지키는 방법 등 선배 창업인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연수구 4차 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는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선정된 연수구와 위탁기관인 인천대학교가 협약을 맺어 미추홀캠퍼스 B동 4층에 창업 공유공간과 회의실, 강의실 등으로 조성했고 21개 팀 청년창업가에게 사업화 지원금 1500만원과 창업공간, 창업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고 있다.

연수구 4차 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거점으로 기업, 대학,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기술창업기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