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태양광 발전시설 확충
고양시 태양광 발전시설 확충
  • 고양=이성훈기자
  • 승인 2019.12.0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등록사업소·일산동구청 주차장 활용

고양시는 2일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자립률 향상을 위해 공유지 주차장을 활용하여 친환경 에너지 시설인 태양광 발전시설 확충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취임 이후 신재생에너지 육성으로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주요 공약사항으로 발표하고 2030년까지 에너지 자립률 20% 달성을 목표로 하는 고양시 에너지 비전 2030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차량등록사업소 및 일산동구청 주차장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를 추진한다. 

시는 해당 시설물 설치를 위해 현재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한 상태이며 2020년 본예산에 사업비를 편성하여 105㎾의 발전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발전소는 매년 13만4000㎾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연간 24톤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고 소나무 4200여 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는 친환경 에너지 시설물이다. 

또한 주차장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함으로써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그늘을 제공하고 우천 시 비가림막 역할도 해주는 등 주민편의도 제공한다.

아울러 시는 공유지 태양광 시설뿐만 아니라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 미니 태양광 설치 지원 사업 등으로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저감 등 환경 문제에 대응하고 친환경 에너지 생산설비를 확대·보급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