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도시디자인 산학협력
수원시 도시디자인 산학협력
  • 수원=우영식기자
  • 승인 2019.12.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와 손잡고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수원시와 중앙대학교간 ‘도시디자인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수원시와 중앙대학교간 ‘도시디자인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수원=우영식기자] 수원시와 중앙대학교는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도시디자인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 공공디자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와 중앙대는 수원시 도시디자인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공사업을 공동 설계하고 디자인 지원에 필요한 양 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또 중앙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 현장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디자인 세미나·워크숍 등을 열어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무영 수원시 제2부시장, 김원용 중앙대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조무영 제2부시장은 “디자인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중앙대 산학협력단과 협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앙대와 상생발전 모범사례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시는 공공디자인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실효성 있는 디자인 정책을 수립·추진하기 위해 수원시 도시디자인을 총괄적으로 컨트롤할 디자인기획관을 영입했다. 

또 지난 9월에는 조직개편으로 디자인 전담부서인 도시디자인단을 신설하는 등 ‘디자인 행정’ 기반을 구축했다.

지난 10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에서 ‘보행친화 도시 구현을 위한 수원시 공공시설물(안내시설) 표준디자인 개발’로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