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보건소,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 펼쳐
인천 동구보건소,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 펼쳐
  • 장수열기자
  • 승인 2019.11.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함께
동구보건소가 구 한마음복지관에서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구보건소가 구 한마음복지관에서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 동구보건소(소장 김권철)는 지난 16일 구 한마음복지관에서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함께 평소 의료기관 이용과 건강관리가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및 자장면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동구보건소는 올해 3월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사회·경제적 이유로 의료 이용이 어려운 건강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증진에 기여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상호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는 진료 대상을 더욱 확대했다. 

이날 주민 150여명이 진료소를 찾아 내과·가정의학과·안과·비뇨기과·한방과에서 진료 및 투약을 받았으며 혈압·혈당·혈액·방사선·초음파 등 각종 검사도 받았다. 

건강체험관도 운영돼 체성분 측정 및 금연상담도 이뤄져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건강상담도 이뤄졌다. 

또한 진료소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사랑을 담은 따뜻한 자장면을 대접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뜻 깊은 행사를 마무리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거동불편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진료와 나눔을 제공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