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 기념 특별 강연
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 기념 특별 강연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11.1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백영수 작품 세계 주제로

오는 29일 개관 예정인 의정부미술도서관이 개관 기념 기획전시 ‘늘, 곁에’전(展)의 보다 심도 있는 전시 감상을 위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특별 강연은 12월3일과 10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2회차로 진행되며 개관 전시 작품의 작가인 고(故) 백영수와 그가 활동한 ‘신사실파’의 미술사적 의의에 대하여 살펴볼 예정이다.

12월3일은 ‘한국 현대미술의 태동 신사실파’를 주제로 신사실파 그룹이 한국 현대미술사에 미친 영향과 의의에 대하여 조명하며 12월10일은 ‘테마로 만나는 고 백영수의 작품 세계’라는 주제아래 작품에 드러나는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고 백영수의 작품을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자인 김윤섭 교수는 미술기획자이자 평론가로 현재 안양공공예술 프로젝트 예술감독과 한국미술경영연구소장, 숙명여자대학교 겸임교수 등을 맡고 있다.

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 기념 특별 강연은 18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시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미술도서관(031-828-8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내 최초 미술 전문 공공도서관인 의정부미술도서관은 예비 작가를 위한 오픈스튜디오와 시민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상설 전시 연계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 운영을 준비 중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