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인천항만공사 인천신항 스마트 관망관리협약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인천항만공사 인천신항 스마트 관망관리협약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11.0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박영길)와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인천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신항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항만공사에서 시행하는 인천신항 항만배후부지 개발사업(255만㎡) 구간 내 상수도시설에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관련 기관간 상호 협력체계 및 원활한 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본부는 인천신항 배후단지 급수 공급 및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관련 행정 지원을, 인천항만공사는 인프라 구축사업을 각각 수행하게 된다.

인천신항 배후단지 내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은 인천신항 개발계획에 맞춰 2025년까지 단계별로 추진되며 구축될 주요 인프라는 실시간 수질 및 유량 측정, 맨홀표지, 누수감지 및 관 세척 등 최첨단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인프라 구축이 완료되면 본부 내 미추홀참물 통합운영센터에서 상수도시설물 및 수질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수돗물 수질 이상, 관로 파손 및 누수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본부에서는 시내 추진 중인 타 개발 사업에도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도입을 위해 유관기관과 업무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며 업무협의를 통해 인프라 구축사업비를 절감함으로써 공기업 경영개선 기여는 물론 고도의 물 관리시스템을 조기에 구축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박영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인천항만공사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시 최초로 항만개발사업 구간 내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관련 상호 협력체계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실시간 수질관리를 통해 깨끗하고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함으로써 인천신항 입주사 및 이용 시민들이 미추홀참물을 믿고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