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수상
계양구,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수상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11.0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등 공공기관 부문 영예 
계양구가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경찰청장 표창(지자체 등 공공기관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계양구가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경찰청장 표창(지자체 등 공공기관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계양구는 6일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경찰청장 표창(지자체 등 공공기관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은 민간의 치안활동 참여 확산 및 자발적 참여 의지를 견인하고자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 2016년을 시작으로 2019년 현재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구는 계양경찰서와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CPTED 기반 범죄예방 시설물 설치 확대(경인여대~계산역 주요 통학로 환경개선), CCTV 화질 개선 및 신규 설치 등 다양한 범죄예방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능형 CCTV를 통한 스마트 선별 관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관내 공원의 심야시간 군집, 배회 등 이상행위자 발견 및 주요 교량에서의 자살행위 사전 감지 등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울러 2019년 하반기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 대상지로 인천시 최초로 선정되어 스마트 안전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범죄 없는 스마트 안전도시 계양’을 목표로 구민의 안전을 위한 스마트도시 안전망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