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
인천 동구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
  • 장수열기자
  • 승인 2019.11.05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간 네트워크 강화로 활성화 유도
동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교육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동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교육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 동구는 5일 동구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평생교육 기관 실무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구는 관내 평생교육 기관 실무자들의 직무능력을 키우고 기관간 정보교류를 통해 평생교육의 질적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특강을 맡은 김이연 강사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점점 배움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평생교육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시스터 액트 2’ ‘퍼스트 그레이더’ ‘지상의 별처럼’ 등 평생교육과 관련된 영화를 통한 ‘영화로 보는 인문학’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평생교육 정보공유 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은 각 기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평생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함께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이 동구 평생교육 기관간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협력체계 강화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관간 평생교육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여 구민들의 평생학습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