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년센터’ 운영 개시 시청사 부지 양주고용복지+센터 내 개관
‘양주시 청년센터’ 운영 개시 시청사 부지 양주고용복지+센터 내 개관
  • 양주=나정식기자
  • 승인 2019.10.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고용복지+센터 3층에 개관한 ‘양주시 청년센터’ 오픈라운지.
양주고용복지+센터 3층에 개관한 ‘양주시 청년센터’ 오픈라운지.

 

양주시는 14일 시청사 부지 내 양주고용복지+센터 3층에 ‘양주시 청년센터’를 개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청년 취·창업 기반 마련 등 다양한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양주시 청년센터’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도전하는 청년들의 미래설계를 돕기 위한 열린 공간이다.

시는 국·도비 포함 총 9억9000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양주고용복지+센터 3층 483㎡ 규모에 △청년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사무실 △취업 준비 청년을 위한 청년옷장 △아이디어 공유와 협업·시제품 제작공간인 공동작업실 △회의 공간인 세미나실 △독서·휴식 등을 위한 오픈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청년지원 공간을 마련했다.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양주시 청년센터’는 양주지역 청년들에 대한 창업 전문 컨설팅을 비롯해 청년CEO 역량강화 사업,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구직동아리 활동 지원 등 전반적인 청년 취·창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모의면접, 세무·노무 컨설팅 등과 함께 청년 소그룹 활동을 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제공, 청년들의 전용공간이자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청년센터는 시 직영으로 총괄매니저와 프로그램매니저가 상주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창업사무실 입주자의 경우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양주시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열린 공간이자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이끌어내는 청년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년들이 지역에 안착하고 혁신과 발전이 있는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